머리올 하나하나에 정성과"미"를 창조하는 이은헤어센스 입니다.

LEEUN HAIR SENSE

SKIN CARE

뷰티정보실

피부 홈 > 뷰티정보실 > 피부 관리

피부 특징 - 과다한 피지 분비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피부 고민 - 넓은 모공과 번들거림, 칙칙한 피부색이 불만이다.

깨끗한 세안과 보습에 신경쓴다.

지성 피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청결이다. 지성 피부의 경우 과다하게 분비된 피지가 공기 중의 먼지와 뭉쳐 산화되므로 피부가 쉽게 더러워져 다른 피부 타입 보다 특히 클렌징에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다만 클렌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 세정뿐만 아니라 보습도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

클렌저와 클렌징 폼으로 이중세안한다.

메이크업을 지워낸 후에는 클렌징 폼으로 깨끗이 이중 세안을 한다. 단, 피지 분비량이 너무 많아 클렌징 폼으로만은 부족하다면, 클렌징 워터로 살짝 닦아낸 후, 폼 세안해주면 깨끗해 진다.

피지는 없애고 수분을 공급해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피부로 만든다.

지성 피부는 피지 조절 기능이 강화된 지성 피부 전용 라인이나 피지 컨트롤 라인을 사용하여 기초 손질을 해 준다. 단, 수분이 부족할 수도 있으므로 수분젤이나 오일이 없는 수분 에센스, 수분 크림을 이용하여 부족하기 쉬운 수분 공급에 신경쓴다면, 피부가 번들거림 없이 촉촉해 진다. 스킨과 로션으로 피부를 정돈한다. 지성용 스킨과 로션을 사용하여 피부의 유, 수분 균형을 되찾아 주도록 한다. 스킨은 알코올 함량이 10% 정도는 되어야 넓은 모공에 수렴 효과를 줄 수 있다. 로션은 반드시 오일 프리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여드름 발생 가능성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 유분량이 많은 로션 제품은 절대 금물! 기능성 제품으로 잔주름을 예방한다. 오일 등의 유분이 거의 없고 피부에 필요한 천연 보습 인자와 영양 성분이 충분히 첨가되어 있는 수분 에센스, 수분 크림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눈가는 인체에서 피지 분비가 없는 부분이므로 항상 건조하기 마련. 아이크림을 사용하여 아침, 저녁으로 발라준다면 잔주름에 대비할 수 있다. 스페셜 케어로 맑고 깨끗한 피부에 도전한다. 다른 피부 타입보다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하여 과다한 피지 분비가 이루어지므로 확실한 피지제거가 되도록 1주일에 2회 정도 피지 제거 팩을 해 준다. 피부가 맑고 깨끗하게 유지 될 것이다.

지성피부와 여드름피부를 위한 천연팩

머드팩 - 머드, 증류수를 각각 2 : 1의 비율로 혼합해 걸죽한 상태가 되도록 저어준다.
- 피부에 바르고 마르기 전에 물로 씻어낸다. 해조팩 - 해조분말 1큰술에 밀가루나 메밀가루, 꿀 등을 섞는다.
- 붓으로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른다. 녹두팩 - 녹두가루에 꿀이나 우유, 물을 섞어 걸쭉해지게 만든다.
- 맨 얼굴에 바르고 20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씻어내면 된다. 녹차팩 - 녹차 1큰술에 미지근한 물 3큰술을 넣고 우려낸다.
- 맥반석 가루 또는 녹말가루를 섞어 걸쭉하게 갠다.
- 여드름이 심한 부위부터 발라 1시간 정도 후에 씻는다. 감자팩 - 싹이 나지 않은 감자를 선택해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곱게 간다.
- 20분 정도 팩을 한다.

피부 특징 - 가장 이상적인 피부 타입이다. 피부 고민 - 약간의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한다.

깨끗한 세안과 보습에 신경쓴다.

메이크업의 정도에 따라 클렌징 워터, 클렌징 로션이나 밀크 타입, 클렌징 크림을 사용하고 폼으로 이중 세안한다. 노메이크업 시에는 폼이면 충분하다.

건성이면 지성피부가 되지 않도록 세심한 기초 손질이 필요하다.

중성용 스킨 로션으로 피부를 정돈하고 보호한다. 유수분량이 적절히 조화된 중성용 스킨과 로션을 선택하여 지금의 균형을 그대로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로션은 반드시 오일 프리 제품을 쓸 필요는 없다. 중성 피부 전용 로션으로 자신이 원하는 사용감의 제품을 선택하여 낮, 밤으로 관리해 주면 O.K. 아이 크림을 꼼꼼히 바른다. 환절기, 겨울에는 적절한 보습 에센스, 영양 크림, 수분 크림 등을 사용하여 피부가 건조해 지지 않도록 관리해 주고, 여름철에는 피지 조절 제품을 부분적으로 사용하거나 가벼운 수분 제품으로 관리해 준다면 현재의 아름다운 피부를 계속 지켜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건조하기 쉬운 눈가는 항상 밤, 낮으로 아이 크림을 꼼꼼히 발라 관리해 주도록 한다.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줄 스페셜 케어

달걀팩 - 달걀 한 개를 풀어 밀가루 적당량과 살구씨 기름 몇 방울을 넣어 함께 잘 섞는다.
- 약간의 영양크림을 넣고 얼굴에 잘 펴 바른다.
- 30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닦아내고 스킨로션, 영양크림을 바른다. 우유팩 - 밀가루2큰술에 글리세린1작은술을 넣고 대충 섞는다.
- 우유를 조금씩 넣어가며 얼굴에 바르기 좋을 정도로 농도를 조절하며 섞는다.

피부 특징 - 피부의 유 수분량이 적다. 피부 고민 - 세안후에 피부가 심하게 당기고 메이크업이 깨끗하게 안된다.

세안 : 피지막을 손상시키지 않는 부드러운 세안제를 사용한다.

건성 피부의 경우 피부의 더러움은 피지 분비에 의한 노폐물보다는 노화된 묵은 각질에 의한 것이나 메이크업에 의한 것이 대부분이다. 건성 피부의 클렌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세안 후 피부 당김을 심하게 느낄 수 있으므로 피지막을 손상시키지 않는 부드러운 세안제를 이용하여 세안하는 것. 피지가 적어 건조한 상태이므로 될수록 비누 세안은 피하고 부드러운 폼으로 세안하며, 씻어낼 때에도 되도록 뜨거운 물은 피하고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서 세안하도록 한다.

기본손질 : 충분한 수분 공급과 적당한 유분 공급이 필요하다.

보습제가 많은 스킨, 로션을 선택한다. 피부에 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여 촉촉하고 매끄럽게 하는 풍부한 사용감의 건성용 화장품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보통 건성용 스킨은 보습제가 많이 함유된 약간 불투명한 우유빛의 제품이 많고, 로션은 촉촉한 사용감이 오래 지속되도록 유분 함량이 다소 높은 제품이 대부분이다. 눈 전용 제품을 반드시 사용해 잔주름을 예방한다. 건성 피부는 보습제가 충분히 들어있는 보습 전용 에센스나 영양 크림까지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영양 크림의 사용감이 부담스럽다면, 대신에 수분 크림이라도 낮, 밤으로 매일 사용하여 당김을 어느 정도 줄이도록 해야한다. 또한, 건성 피부는 눈가 잔주름이 다른 피부 타입에 비해 일찍, 많이 나타나므로 어떤 피부 타입보다 아이제품을 챙겨서 발라주어야한다.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줄 스페셜 케어

참기름 팩 - 적당량의 해초가루에 물을 부어 잘 젓는다.
- 참기름 3 ~ 4방울을 떨어뜨린다.
- 얼굴에 바른 후 20분이 경과되면 깨끗하게 물로 씻어낸다. 바나나팩 - 숟가락으로 바나나를 으깬다
- 적당량의 영양크림과 꿀을 넣는다.
- 얼굴에 펴 바른 다음 20분이 경과하면 깨끗하게 물로 씻어낸다. 키위팩 - 껍질을 벗긴 키위(1큰술)를 강판에 간다.
- 밀가루 1큰술, 떠 먹는 요구르트 1찻술, 물 3큰술 재료와 잘 섞는다. 수박팩 - 수박 껍데기의 흰 부분을 그대로 붙이거나
- 수박 흰 부분만 잘라 강판에 간 다음 해초가루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걸쭉하게 갠다

피부 특징 - 지성과 건성이 공존한다. 피부 고민 - 번들거림과 당김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없다.

세안 : T존과 U존을 각각 고려해 클렌징한다.

일반적으로 메이크업 정도에 따라 클렌저를 선택하되, 특히, T 존 부위의 경우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클렌징 해야 한다. (경우에 따라 T 존의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 클렌징 크림 이후 폼 등을 이용하여 두 번 세안할 수도 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볼은 건성 타입이므로 클렌징 이후 보습 등의 건성 피부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볼은 건성 피부에 맞게 이마는 지성피부에 맞게 관리한다.

일차적으로는 지성용 제품으로 관리한다. T존은 지성, U존은 건성이므로 얼굴 전체에 바르는 제품은 T존을 기준으로 하여 지성용 제품으로 관리해 준다. 만약, U존에 맞추어 건성용 제품으로 관리해 준다면, T존은 더욱 번들거리게 될 것이기 때문. 지성용 스킨을 사용하여 얼굴 전체를 정돈해 준 후, 지성용 로션을 얼굴 전체에 발라 필요한 수분을 공급해 주면 스킨과 로션 단계는 끝난다. 영양크림은 U존에만 바른다. 관리 단계에서는 지성용 제품으로만 관리해준 U존에 필요한 수분과 유분을 공급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수분 에센스를 사용하여 얼굴 전체에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 준 후, 건성용 에센스 또는 영양 크림을 U존 부위에만 발라준다. 만약, T존 부위의 피지 분비가 심한 편이라면, 그 부분만 피지 조절 에센스를 사용해 주는 것도 좋다. (T존 부위에는 특별히 크림이나 에센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스페셜 케어로 건조함으로부터 탈출한다.

T존 부위의 피지 관리와 U존 부위의 보습관리를 달리 해주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T존에는 때에 따라 피지 조절 에센스를 사용해주고, 피지를 제거할 수 있는 팩을 1주에 1-2회 정도로 꾸준히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만 볼에 한해서는 이러한 관리가 오히려 심한 건성피부로 변할 수 있는 위험 요소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수분 팩이나 영양 팩을 주기적으로 해 건조함을 방지하고 중성 피부가 될 수 있도록 관리해 준다.

복합성 피부를 위한 천연팩

T존은 지성 피부의 피지제거팩과 동일하게 하고, 수분 공급은 U존에만 해준다. - 머드, 증류수를 각각 2 : 1의 비율로 혼합해 걸죽한 상태가 되도록 저어준다.
- 피부에 바르고 마르기 전에 물로 씻어낸다. 포도팩 - 껍질째 포도의 즙을 짠다.(포도즙 3큰술)
- 떠 먹는 요구르트 1찻술, 밀가루 1큰술, 물 2큰술 재료들을 넣어 팩을 만든다. 오이팩 - 오이간 것 2스푼에 글리세린 몇방울, 밀가루 적당량을 섞어 얼굴에 바르기 좋을 정도로 걸쭉하게 만든다.
- 떠 먹는 요구르트 1찻술, 밀가루 1큰술, 물 2큰술 재료들을 넣어 팩을 만든다.
- 15분이 지난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스킨, 로션과 보습크림으로 마무리한다.